-
어떤 취미든 장비든 물건을 구매할 때 "입문용" 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곤 합니다.
가장 비싸고 예쁜 것이 좋겠지만 어떤 물건인지 잘 모를 때 시작하는 단계에서의 사용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데, 조던1 시리즈 구매전에 자주 물어보는 표현 입니다.
오늘은 조던1 하이 OG 기준 입문용으로 추천드리는 5가지 모델을 소개해드립니다.
용돈을 차곡차곡 모아서 구매를 고려하셨던 분들이라면 차근히 비교해서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현재 리셀 플랫폼 남성용 260mm 사이즈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이전에 조던 1 관련 포스팅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조던 리셀가 조금씩 오른다
지난 번 포스팅 했던 [ 조던 1 지금 사야 합니다 ] 를 읽어보지 못하신 분은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에어조던 시리즈가 출시될 때 공감하시겠지만 아무리 응모를 넣어도 되지 않는 당첨확률, 더군
bredsucess.com
조던1 지금 사야 합니다.
최근 나이키는 조던1 과 3 시리즈의 OG 모델을 출시 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인기는 어째서인지 따라오지 못 하고 있습니다. 승리의 방정식과 같은 OG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왜 이런 사태가 벌
bredsucess.com
Air Jordan 1 Retro High OG Heritage | 123,000원
에어 조던1 헤리티지와 트래비스 스캇 커스텀 Heritage 는 색상 조합에서 우선 높은 점수를 주겠습니다.
색 조합은 흰색, 빨간색, 검은색으로 시카고와 같으나 배열이 다를 뿐 디자인과 재질은 모두 동일하여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입문하기 좋은 모델 입니다.
훌륭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저평가 되어 커스텀으로 꾸미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Travis Scott Air Jordan 1 High 와 같은 색 배열이라 미드솔 에이징 같은 커스텀 작업을 해서 신으시면 신발 자체가 달라져 보이는 잠재력이 있는 모델 입니다.
Air Jordan 1 Retro High OG Dark Marina Blue | 145,000원
에어 조던1 마리나 블루와 로얄블루 에어조던1 의 대장급 모델인 Royal Blue 와 같이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조합되어 있으나 배열이 조금 다릅니다. 지금의 파란색 계열 대장은 스캇을 제외하면 Game Royal 입니다만 어두우면서도 시크한 색상 조합으로 입문용으로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금액적인 부분에서 여유가 있으시면 Royal Blue 를 추천 드립니다만, 언뜻 보면 그렇게 임팩트에서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Air Jordan 1 Retro High OG Bordeaux | 163,000원
에어 조던1 보르도와 코즙 시카고와 같은 대장급 색상배열이지만 나이키 스우시와 조던 윙로고의 색상이 검은색이 아니라 은색으로 되어 있는 것이 살짝 아쉬운 모델 입니다. 단지 로고 색상 때문에 뒤쳐지기에는 전체적인 배열 자체가 좋고 다른 옷들과 매치 했을 때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색상으로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원하신다면 보르도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실버 로고는 Co.JP (일명 코즙) 과도 동일하기 때문에 오히려 유니크 하다고 봐도 좋겠습니다.
* 코즙 : Nike.co.jp 일본 나이키 사이트의 주소를 발음되는대로 읽은 명칭이며, Concept Japan 이라는 협업 모델입니다.
Air Jordan 1 Retro High OG Bleached Coral | 254,000원
에어 조던1 블리치드 코랄과 바론스 이전에 회색 계열의 대장급은 Shadow 와 Barons 가 있었습니다. Shadow 는 2018년에 재출시를 하며 대장급에 머물렀지만 Barons 는 2014년 이후 현재까지 재출시 하지 않고 있는 전설의 모델이 되어가는 중 입니다. 참고로 Barons 는 마이클 조던이 농구 코트를 떠나 야구팀인 시카고 화이트 삭스의 Barons 팀에서 뛰던 것을 기념한 모델 입니다.
Shadow 가 Royal Blue 같이 무거운 회색 계열이었다면 Bleached Coral 은 좀 더 가볍고 캐주얼한 색상으로 데일리로 신었을 때에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Air Jordan 1 Retro High OG Taxi | 210,000원
에어 조던1 택시와 백보드 노란색 계열의 대장급인 Shatterd Backboard 와 동일한 디자인에 색상만 조금 다른 Taxi 는 사실상 현재가 가장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모델 입니다.
같은 노란색 계열이어도 Fallen 과 같이 검은색 바탕에 노란색은 자칫 무겁고 색 대비가 강해 부담스러운 반면 흰색 바탕으로 되어 있어 노란색을 좋아신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상 5가지 입문용 조던1 하이 OG 모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입문 하시는 분들의 공통적인 궁금증 중의 하나가 다 같은 조던 1 하이 같은데 어떤 모델은 인기가 있고 높은 리셀가격을 가지고 있는지일 것 같습니다.
상세 설명을 드리면 내용이 길어지니 다음 포스팅에서 중급용과 대장급 모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조던1 대장급 인기를 좌우하는 절대 규칙
Air Jordan1 High OG 시리즈 중 인기 있는 모델들이 반드시 따르는 규칙이 있습니다. 1985년 이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마이클 조던이 NBA 선수시절에 신었던 클래식 색상이 근본이었다면
bredsucess.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