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J1 Celtics 14년만의 귀환, 이번엔 OG 로 돌아오다.
2009년, 기존의 출시 방식과 다르게 DMP (Defining Moments Pack) 라는 에디션으로 2켤레의 대장급 Air Jordan 시리즈가 패키지로 출시 되었었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첫번째 챔피언쉽 경기에서 만난 보스턴 셀틱스전에서 63점을 기록하는 기념비적인 컬러웨이로 보스턴의 그린색상이 채택되었습니다.
시카고 불스의 빨강과 검정이 들어간 Bred 와 보스턴 셀틱스의 녹색이 들어간 Celtics 가 동시에 하나의 패키지로 발매된 그 때는 정말 앞으로 이 패키지 이상의 패키지는 없을 것이라 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2009 DMP 에디션 1986년 4월 20일 63점이 설포 안쪽에 탭으로 부착되어 있는 제 전투화 입니다. 다만 아쉬웠던 것은 OG Shape 이 아닌 Jump man 으로 출시 되어 설포와 힐탭에 Jump man 로고가 들어갔던 점인데 이번 출시 예정인 Celtics 는 OG 로 출시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를 다루겠습니다.
출시 예상 정보
□ 상품 정보
○ 모델명 : Air Jordan 1 High OG "Celtics"
○ 컬러 : Black/Lucky Green-White
○ 출시일 : 2023년 4월 15일 (해외 기준, 국내는 나이키 코리아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가격 : $180 (한국 출시 예상 209,000원)
* TD, PS, GS 사이즈와 함께 패밀리 사이즈로 출시 예정
□ 이미지
화려한 귀환에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최근까지 출시된 Air Jordan 1 High OG 들이 크게 힘을 받지 못 하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완전히 새로운 컬러웨이가 아닌 2009년 발매된 대장급 모델의 재출시에 OG 라는 것만 보아도 큰 인기를 가져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는 2009년의 어두운 그린 색상이 아닌 밝은 그린색으로 보이는데 실제로도 그렇게 출시될 것 같습니다. 비교하자면 최근에 출시된 파인 그린 화이트와 비슷하면서 밝을 것 같습니다.
또 하나 주목할 점은 특히 2023년에 주목해야 하는 그린 색상으로 출시된다는 점, 그리고 블랙토 베이스의 색상 조합을 가진 모델들은 항상 인기가 있어 왔기 때문에 시카고급은 아니더라도 그 아래 정도에서 시세가 형성될 것 같습니다.
Air Jordan 1 High OG 인기 모델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던1 대장급 인기를 좌우하는 절대 규칙
Air Jordan1 High OG 시리즈 중 인기 있는 모델들이 반드시 따르는 규칙이 있습니다. 1985년 이후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마이클 조던이 NBA 선수시절에 신었던 클래식 색상이 근본이었다면
bredsucess.com
사이즈팁
Air Jordan 1 High OG 는 발볼이 있으면 반업에서 1업 정도가 적당합니다. 나이키 덩크를 포함하여 정사이즈를 신으셨던 분들은 정사이즈가 괜찮습니다. 여성분이라면 정사이즈 혹은 반다운도 괜찮습니다.
나이키 신발의 사이즈팁은 『나이키 신발 사이즈표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키 신발 사이즈표 총정리
국내 나이키 공홈이나 백화점, 대리점 등에서 구매할 경우 사이즈를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지만 해외 사이즈의 경우에는 생각이 많아집니다. 일본의 경우는 우리와 같지만 cm 로 표기하고 있어
bredsuces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