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2. 17.

    by. 슈레이서 _ 신발 블로거

    에어조던 시리즈는 여러 모델로 발매되었지만 현역 때 신었던 모델들 위주로 인기가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1 부터 13 까지인데 1, 3, 4, 5, 6, 11 에서 멋진 디자인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그 중 올해로 35주년이 되는 에어조던 3 는 미국의 힙합가수 에미넴이 즐겨 신었던 모델 입니다.

    지금은 에미넴이 신었다는 게 그렇게 의미는 없지만요.

     

    2023년 현재, 에어조던 3가 스니커씬에서 주축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지만 에어조던 시리즈를 좋아하는 덕후들에게는 OG 로 재발매 되는 것만으로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3, 4 시리즈의 시멘트는 근본 색상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2022년에 발매한 조던3 파이어레드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에어조던3 상세 정보

     

     

     

    에어조던 3 시멘트 (검은색 나이키 로고가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가져다준다)

     

     

    2022년 8월에 출시한 에어조던3 파이어레드 (시멘트와는 미드솔 뒷축과 나이키 로고의 색상이 다르다)

     

     □ 상품 정보

        ○ 모델명 : Air Jordan 3 “White Cement Reimagined”

        ○ 컬러     : Summit White/Fire Red-Black-Cement Grey

        ○ 출시일 : 2023년 3월 11일 (글로벌 기준, 나이키 코리아의 발매 일정에 따라 다름)

        ○ 가격     : $210 (한화 249,000원 예상)

     

     

     

    디테일 요소

     

    2022년 8월에 출시한 파이어 레드와는 미드솔과 나이키 로고의 색상이 크게 다르며, 이번 시멘트는 최근에 출시한 시카고 로스트 앤 파운드 (Chicago Lost & Found) 의 컨셉과 같이 리이매진드(Reimagined) 라는 컨셉을 가지고 전체적인 가죽과 미드솔에서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 Aging 기법이 사용 되었습니다.

     

    트래비스 스캇의 콜라보 모델로 출시했던 에어조던1 시리즈를 보면 미드솔에 Aging 기법으로 누렇게 변색 된 것 같이 표현하는 것이 최근의 유행인 것 같습니다. 새신발이지만 예전에 출시했던 모델이고 시간의 흐름을 고스란히 담아 너무 새신발 같지 않게 그리고 덕후들에게 감성을 불어넣고 있어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 하는 기법 입니다.

     

    비교해보면 파이어레드가 좀 더 강렬한 느낌이라면, 시멘트는 깔끔한 이미지 입니다. 같은 OG 스타일로 발매 되었지만 추구하는 컨셉이 다른 만큼 이번 조던3 시멘트는 꽤나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착화감으로만 보면 그렇게 편한 농구화는 아닙니다.

    저걸 신고 경기를 어떻게 뛰었을까 싶을 정도로 둔탁하고 딱딱한 착화감을 가지고 있는데, 아마도 지금 기술로 조던 시리즈를 만들었다면 디자인과 착화감 모두 얻을 수 있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특히 조던4와 같이 오랜 시간이 지나면 가수분해 되는 가장 대표적인 모델이기도 합니다. 

     

    조던 3, 그렇게 인기가 없나?

     

    에어조던3 는 특정 색상 외에는 인기가 없는 모델 입니다.

    조던의 대장인 조던1에 비해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조금 부족하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20만원을 넘어가면서 '이 돈이면 다른 신발을 사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조던1 지금 사야 합니다.

     

    조던1 지금 사야 합니다.

    최근 나이키는 조던1 과 3 시리즈의 OG 모델을 출시 하였습니다. 그러나 시장의 인기는 어째서인지 따라오지 못 하고 있습니다. 승리의 방정식과 같은 OG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왜 이런 사태가 벌

    bredsucess.com

     

    더군다나 파이어레드, 시멘트와 같이 조던3의 대장급 컬러웨이 외에는 스포츠블루가 어느 정도 괜찮은 컬러웨이 이고 다른 모델들은 그저 그렇습니다. 못 생긴건 아닌데 살짝 정이 안 간다고 할까요.

     

    이렇게 외면 받는 디자인에 프라그먼트를 끼얹으면 또 얘기가 달라집니다.

     

    요망한 번개로고와 블랙&화이트 조합만으로 조던3 가 얼마나 대단한 신발인지 알려주는 콜라보

     

    개인적으로는 이번 화이트 시멘트의 관심은 상당히 높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추후에 정말 대장급 컬러웨이인 블랙 시멘트도 Reimagined 컨셉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청바지 혹은 블랙진, 반바지까지 조던3 는 사실 매칭하기 가장 쉬운 아이템 입니다.

    아무래도 전체가 가죽으로 되어 있고, 숨구멍이 없어 조금 갑갑한 착화감을 가지고 있지만 여름에 반바지나 여성분들의 경우는 짧은 치마 혹은 레깅스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 입니다.

     

    사이즈팁

    조던 3 의 사이즈는 기본적으로 정사이즈를 추천 드립니다만, 아무래도 반바지에 양말로 포인트를 주고 싶으신 분들은 두께감을 고려하여 반업을 추천 드립니다. 

     

    신발 자체가 크게 디자인된 조던 6, 7 의 경우는 정사이즈가 넉넉하게 잘 맞지만 대부분의 에어조던 시리즈는 반업을 추천 드립니다. 

     

    나이키 신발 사이즈표 총정리

     

    나이키 신발 사이즈표 총정리

    국내 나이키 공홈이나 백화점, 대리점 등에서 구매할 경우 사이즈를 알고 있다면 어렵지 않지만 해외 사이즈의 경우에는 생각이 많아집니다. 일본의 경우는 우리와 같지만 cm 로 표기하고 있어

    bredsucess.com

     

    정리하며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이번 조던3 시멘트는 기존의 조던3와는 다르게 관심을 많이 가질 것 같습니다. 근본 색상으로 출시하며 Reimagined 컨셉이 적용되는 만큼 올드팬들과 젊은 층에서도 반길 수 있는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나이키에서도 작정하고 출시하는 만큼 아마도 이번 모델은 Draw 방식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지난 파이어 레드처럼 선착순으로 출시하면 광클 준비했다가 저는 꼭 구매할 예정 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나이키 공홈 출시 소식을 기다리셨다가 발매일에 정가 구매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