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년 돌아오는 발렌타인데이, 이번에는 무슨 선물을 할까?
새해가 시작되어 1월을 보내고 있다 보면, 불현듯 생각나는 기념일이 있습니다.바로 발렌타인데이 (Valentine's Day) 인데요. 세계 각지에서 사랑하는 연인들이 서로의 사랑을 맹세하는 것은 잘 모르겠고 국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랑 고백과 함께 선물을 주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접어두고,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를 찾아보게 되는데 마땅히 떠오르는 것이 없어 이것 저것 찾아보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신발을 주로 다루는 제가 준비한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하여 발매한 나이키의 특별 에디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240mm 사이즈, 1/31 현재 KREAM 리셀가격 기준, 발매전 상품 가격은 미정
나이키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4종
Nike Air Force 1 Low Valentine's Day 2023
● 모델번호 : FD4616-161
● 리테일가 : 169,000원 (발매전, 예상)
● 리셀가 : 발매 전
나이키-발렌타인-포스-2023 올해 발렌타인데이에 출시 예정인 Nike Air Force 1 Low Valentine's Day 2023 입니다.
작년의 귀여움 보다는 기본을 충실히 하면서 디테일에서 사랑의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숨구멍은 오리지널 에어포스1을 그대로 계승하였고 약간 에이징이 된 듯한 가죽의 어퍼와 레드 스우시 로고에 아웃라인을 핑크로 강조한 디자인 입니다.
뒷축에 작년 설포에 있던 하트속 나이키 스우시 로고가 박혀 있으며, 슈레이스 장식에도 하트로고로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특히 작년의 AIR 글자 에서 I 위에 하트는 미드솔에서 표현하였고 스우시 로고에 걸친 체리 처럼 보이는 하트 두개도 사랑스럽습니다.
올해 디자인이 작년의 디자인 보다는 훨씬 대중성 측면에서 나은 모습입니다. 정가에 구매를 하신 분들은 GD 가 한 번쯤은 Shout out 해줬으면 하는 바람과, 정가에 구매하지 못하신 분은 제발 GD 는 가만히 있길 바라실 것 같습니다.
충분한 물량이 풀려서 많은 분들의 사랑 고백에 조공으로 쓰였으면 합니다.
Nike Air Force 1 '07 Low QS Valentine's Day
● 모델번호 : DD3384-600
● 리테일가 : 169,000원
● 리셀가 : 580,000원
지드래곤이 인증한 나이키 에어포스 발렌타인 출시 후 반응은 잠잠했으나 G-Dragon (GD, 권지용) 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때문에 리셀가격이 폭등했다가 다시 안정세를 찾았습니다. 안정세라고 하는 것도 사실 무리가 있을 정도로 높은 가격이 유지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GD 영향이 어마어마하긴 한 모양 입니다. QS 는 Quick Strike 의 약자로 기습 발매 모델에 붙게 되는 에디션 입니다.
앞으로 다시 출시될 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나이키에서 출시한 발렌타인데이 에디션 중 대장 모델 입니다.
숨구멍이 기존 동그란 구멍이 아닌 하트 모양으로 되어 있고 설포에는 나이키 에어포스 로고에 똑딱이 버튼이 붙어 있어 열면 하트 모양 안에 나이키 스우시 로고를 넣어 사랑이 가득한 신발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디테일이 하나 더 있는데 깔창(인솔)과 힐탭의 AIR 라는 글자 중 I 위에 하트를 넣어 귀여움을 더했습니다.
남자분이 실착하시기에는 핑크색상과 여러 하트 디테일이 부담스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모든 패션을 존중하기 때문에 잘 소화하실 분들에게는 깜찍한 패션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W) Nike Air Force 1 '07 Low Valentine's Day 2022
● 모델번호 : FD0803-100 (남성용 DR0144-100)
● 리테일가 : 135,000원
● 리셀가 : 250,000원
나이키 에어포스 발렌타인 2022 여성용 / 남성용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발렌타인 에디션 입니다.
위에 가장 강력한 에디션에 비하면 디테일은 조금 떨어지지만 신발끈 (슈레이스) 에 끼워진 큐브형태의 장식에는 NIKE 와 LOVE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여성용과 남성용으로 각각 출시되었고 가격대는 모두 240mm 기준으로 25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색상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취향에 맞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커플신발로 각각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여성용의 핑크가 산뜻한 색상으로 되어 있어서 기왕이면 여성용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사이즈는 290mm 까지 출시되었지만 2022년 모델이라 재고가 넉넉치 않아 보입니다.
Nike Dunk Low Valentine's Day White Optic Yellow
● 모델번호 : FD0803-100
● 리테일가 : 139,000원
● 리셀가 :
250,000원→ 출시 후 하락, 153,000원 (2/1 기준 공홈 재고 있음)나이키 덩크 로우 발렌타인 포스팅 하는 오늘 기준, 내일 2월 1일에 출시하는 나이키 덩크 로우 발렌타인 에디션 입니다.
화이트 베이스의 쭈글이 가죽의 덩크 로우로 자칫 밋밋할 수도 있지만 노란색으로 나이키 로고와 뒷축에 하트 디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핑크색에 비하면 색상의 부담은 조금 덜 할 것 같습니다.
이런 특별한 에디션처럼 다양한 덩크가 출시되어 국민덩크 범고래에서 벗어나 다시 사랑받는 덩크가 되었으면 합니다.
(2월 1일 추가내용)
아무래도 대중은 핑크색의 에어포스1 발렌타인 에디션을 원했나 봅니다.
인기가 없어 공홈에 재고가 남아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나이키 공홈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발렌타인데이에 모두 행복하세요.
사랑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여러 선물이 있지만, 저는 신발이라는 선물이 받을 때 가장 기분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고백할 대상이 있으신 분들, 이미 커플이지만 매년 고마움과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신발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모두가 발렌타인데이에 의미를 둘 수는 없지만, 자기 자신에게 선물 하는 날로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년 2월 14일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길 바라며 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의 인생을 응원 하겠습니다.
저는 어떻냐고요?
신발장 안에 고이 모셔놓은 신발들을 꺼내 봄날 대청소 하듯 신발 세척 하면서 보낼 예정입니다.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